청년과 로컬이 함께하는 차(茶) 브랜드 , '다함께 차차茶'

2025-02-14 19:56:54

청년과 로컬이 함께하는 차(茶) 브랜드 , '다함께 차차茶'

LOCAL #2




'다함께 차차茶'는 2021년 한남대학교 창업동아리로 출발해 2022년 오프라인 공간 '차방(ChaBang)'을 열었다. 순수 차와 자체 블렌디드 티를 제공하며 차를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. 또한 차방은 로컬 창업가와 크리에이터들이 교류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다양한 협업과 프로젝트를 탄생시켰다.



(사진=차방 SNS)


'다함께 차차茶'김재의 대표는 2023년 '티아름(TEAREUM)' 브랜드를 런칭했다. 티아름의 대표 제품인 '티아름 제로티 시럽'은 국산 수국 추출물 '필로둘신'을 활용해 대체당을 개발하여 차와 블렌딩하여 탄생한 제품이다. 설탕 없이도 자연스러운 단맛을 제공한다.



(사진=티아름 공식 홈페이지)


또한 대전의 로컬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해 '대전이라는 도시를 블렌딩하다'라는 콘셉으로 '꿈돌차'를 출시했다. 대전의 특산물 '배'를 활용해 지역성을 담은 차로 대중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다.


(사진=차방 SNS)


2024년 6월, '대전-상하이 수출상담회'에서 티아름 제로 밀크티 베이스로 중국 기업 1곳(Shanghai Huiyujia Biotechnology Co.,Ltd)과 5만불 규모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해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.


'다함께 차차茶'블렌디드 티 제품 개발과 생산을 넘어 차(茶) 문화를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매장, Tea 클래스, 청년 로컬 창업 교육, 컨설팅 비즈니스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.


김선영 (thelocals042@naver.com)

TOP